일본 아마챠(甘茶(あまちゃ))에 대한 자료(아마챠= 수국차)
페이지 정보
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211회 작성일 21-06-30 22:58본문
본자료는 일본 사이트 https://www.uekipedia.jp/%E8%90%BD%E8%91%89%E5%BA%83%E8%91%89%E6%A8%B9%E2%91%A0/%E3%82%A2%E3%83%9E%E3%83%81%E3%83%A3/ 에서 가져왔습니다.
아마 챠
한자 표기 : 아마 챠 (아마 챠)
다른 이름 : 코아마챠
학 명 : Hortensia serrata
var. thunbergii
영어 이름 : Sweet Hydrangea
아마 챠 꽃
잎의 뒷면 모습
아마 챠 잎은 야마아지사이보다 작은
장식 꽃은 연 보라색에서 담홍색으로 변화 (소 아마 챠)
진짜 꽃은 푸른 부분에서 꽃잎에 보이는 흰 것은 꽃받침
오오아마챠 (대 아마 챠)는 청자색
아마 기 아마 챠 흰 꽃이 핀다
[아마 챠과】
일본 각지에서 재배되는 야마아지사이의 변종. 자연계에 자생 아니라 원예 품종에 한정된다는 설과 관동과 중부의 일부 지역에서 드물게 자생한다는 설이있다.
건조시킨 잎을 달여 마시면 단맛이 있고이를 석가의 탄생을 축하하는 부처님 오신 날 (꽃 축제)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.
· 생 잎은 단맛이없고, 여름부터 가을에 잎을 음건을 발효시킨 후 잘 비벼 더욱 건조 시키면 후이로즈루찐 (휘로즈루신)라는 물질의 작용에 의해 단맛이 난다.
· 부처님 오신 날뿐만 아니라 감미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심어 져왔다. 간장 양념 당뇨병 환자를위한 설탕의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있다.
잎은 길이 10 센치 미만의 타원형으로 야마아지사이 닮기 만 더 작고 붉은 보라색을 띤다. 잎의 표면에 광택이 아니다. 지점에서 짝이 생겨 가지는 보라색 또는 자주색을 띠는 갈색이다.
개화는 5 ~ 6 월. 크아 지사이 와 동일한 구조이며, 주변에 있고 눈길을 끄는 것은 장식 꽃 (꽃받침 조각). 진짜 꽃은 매우 작고, 중앙부에 밀생한다. 꽃은 양성화로 개화 후 마른 열매가있다.
· 아마 챠 꽃받침 조각은 옅은 보라색에서 붉은 색으로 변하는하지만 야마아지사이은 개체에 따라 분홍색, 보라색, 흰색, 남색과 다양한된다. 그러나 개체 차이와 환경에 의한 변화가 크기 때문에 꽃의 모양에서 양자를 구별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.
[아마 챠의 재배 포인트]
성질은 수국과 마찬가지로 직사 광선을 좋아하지 않는다. 그늘 ~ 반나절 그늘이 재배에 적합하다.
· 다소 습한 비옥 한 땅을 좋아하고 가뭄이 계속되면 잎에 기운이 없어진다.
· 병해충에 강하다.
전정에 강하지 만, 수국만큼 커지지 않고 가지가 가늘 기 때문에 관리하기 쉽다.
· 분주, 실생으로 늘릴 수있다.
[아마 챠 품종]
· 오오아마챠
아마 챠보다 지엽이 크고 꽃 (꽃받침 조각)는 청자색된다.
· 아마 기 아마 챠
이즈의 아마 기산을 중심으로 분포하는 아마 챠의 일종으로, 흰 꽃이 핀다. 잎의 폭은 아마 챠보다 좁고, 삶도 단맛이있는 것이 큰 특징. 덧붙여서 아마 기산 (아마 기 산)라는 이름은 원래이 나무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.
[아마 챠 닮은 나무]
· 야마아지사이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